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촘촘한 코로나 지시…"파병부대 인력 급파, 폭염대피책 마련"



대통령실

    文대통령, 촘촘한 코로나 지시…"파병부대 인력 급파, 폭염대피책 마련"

    핵심요약

    청해부대 확진자 발생 관련 文대통령 "방역, 의료인력 급파" 지시내려
    국무위원 국회 출석 최소화하도록 조치시켜, 선별진료소 무더위 대책 마련 지시도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해외에 파병된 해군 청해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방역·의료인력의 급파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또, 국무위원들의 국회 출석을 자제하도록 하고 선별진료소의 폭염 대비책을 마련하라고 하는 등 코로나19와 관련해 직접 촘촘한 지시를 내리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참모회의에서 "공중급유수송기를 급파해 방역인력, 의료인력, 방역·치료장비, 물품을 최대한 신속하게 현지에 투입하라"로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해외 파병 중인 해군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4천400t급)에서 승조원 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되자 지시를 내린 것.

    아울러 "현지 치료 여건이 여의치 않을 경우 환자를 신속하게 국내에 수송하고, 다른 파병부대 상황을 점검해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지원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방역 현장을 점검해야 할 국무위원들의 국회 출석 시간도 최소화하는 배려를 해 줄 것을 국회에 요청하라고 지시를 내리기도 했다.

    이에 따라 이철희 정무수석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및 박홍근 예결위원장과 통화해 이같은 내용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에도 선별진료소 앞에 폭염 속에 기다리는 시민들을 위해 냉방장치를 구비하라고 지시를 내렸다.

    청와대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 대통령이 "이번 초가경정예산안에 폭염으로 고통받는 선별진료소와 의료진을 위한 대책이 포함돼 있느냐"고 물으며 직접 폭염 대책을 점검했던 사실을 알렸다.

    박 수석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예비비나 특별교부세를 활용해서라도, 추가로 설치되는 임시선별검사소까지도 세밀히 살펴 냉방장치 등 구비에 부족함이 없게 하라"며 "폭염에 길게 줄을 서서 검사받는 국민을 위해서라도 그날막 설치 등 대책도 강구하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