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승리에도 신중한 GS칼텍스, 패배에도 희망 본 흥국생명

승리에도 신중한 GS칼텍스, 패배에도 희망 본 흥국생명

16일 GS칼텍스-흥국생명의 올 시즌 프로배구 여자부 개막전 경기 모습. KOVO16일 GS칼텍스-흥국생명의 올 시즌 프로배구 여자부 개막전 경기 모습. KOVO
지난 시즌 프로배구 여자부 챔피언결정전에서 격돌한 두 팀의 재대결은 다소 싱겁게 끝났다. 디펜딩 챔피언 GS칼텍스가 흥국생명을 가볍게 제압했다.

GS칼텍스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흥국생명과 개막전에서 3 대 0(25-21 27-25 25-22) 완승을 거뒀다. 시즌 첫 경기를 순조롭게 시작했다.

새 외인 모마가 팀 최다 20점으로 공격을 이끌었고, 강소휘(13점)와 유서연(12점)이 안정적인 수비와 함께 지원 사격했다. 센터 한수지도 블로킹 3개를 잡아내며 8점으로 힘을 보탰다.

경기 후 차상현 감독은 승리했지만 마냥 웃지는 않았다. 차 감독은 "생각한 것보다 긴장한 부분이 있어 안 해야 할 범실이 나왔다"면서도 "전반적으로 모마가 처음에는 훈련과 달라 안 풀려 당황한 모습이었다"고 지적했다.

모마는 1세트 공격 성공률이 20%에 머물렀다. 차 감독은 "공격 코스들을 보고 또 토스가 낮았는지 상의를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한국 배구가 처음이라 긴장했는데 그래서 경험이 중요하다"면서 "그래도 모마가 끝까지 흔들리지 않고 경기력을 찾아나간다는 건 경험도 있고 분명히 능력은 있다"고 격려를 잊지 않았다.

이날 선발 레프트로 나선 유서연도 칭찬했다. 차 감독은 "제일 원활하게 평상시처럼 안정적으로 한 게 유서연"이라고 엄지를 세웠다. 이어 "스스로 성장했구나 느낌도 들고 이렇게만 가고 흔들리면 최은지가 언제든 들어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GS칼텍스는 챔피언결정전 MVP 이소영이 KGC인삼공사로 이적한 상황이다. 이날 이소영의 공백을 유서연이 잘 메웠는지 평가에 대해서 차 감독은 "그건 조금 나중에 분석해서 알려드리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도 비록 졌지만 표정이 어둡지만은 않았다. 박 감독은 "전체적으로 크게 나쁘진 않았다"면서 "지금 힘들어 하는 부분은 레프트 한 자리인데 부족한 부분은 메워야 하고 경기를 할수록 좋아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긍정적인 부분을 봤다.

흥국생명은 국가대표 주장 김연경이 중국 상하이로 이적한 상황이다. 박 감독은 이날 양 팀 최다 21점을 올린 새 외인 캣벨에 대해서 "아직 만족스럽지는 않다"고 신중한 평가를 내렸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OCUTNEWSleonard2024-07-21 11:02:54신고

    추천1비추천0

    의 비신분제 대학들. https://blog.naver.com/macmaca/223424093319

    답글 달기

  • NOCUTNEWSleonard2024-07-21 11:01:09신고

    추천1비추천0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양반 성대다음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 僧(히로히토, 아키히토, 나루히토등,일본에서는 천황).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패전국 奴隸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僧이 세운 마당쇠 불교 Monkey),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

    답글 달기

  • NOCUTNEWSleonard2024-07-21 10:59:08신고

    추천1비추천0

    2차대전때, 카이로선언이후,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승인(프랑스,구 소련, 폴란드),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인 일본의 항복, 해방후, 미군정, 국사 성균관 교육,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 등록이 있어서, 불교 국가 일본과 전방위적 압박기구를 남겨둔, 일본잔재 뜻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한국은 이런 대학구조를 가졌습니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