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퇴임 기자회견…"공정한 나라로 반드시 보답할 것"

경인

    이재명, 퇴임 기자회견…"공정한 나라로 반드시 보답할 것"

    경기도지사 사퇴를 앞두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으로 들어서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경기도지사 사퇴를 앞두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으로 들어서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민선7기 경기도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표방하며 공정의 가치를 뿌리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25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갖고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은 시대의 과제이자 제 소명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정한 세상'은 시대의 과제이자 제 소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화상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화상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그는 "공정은 우리가 공동체를 이뤄 살아가는 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가치"라며 " 규칙을 지켜서 손해 보지 않고, 규칙을 어겨 이익을 볼 수 없다는 믿음이 확고할 때 나라가 흥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누구나 기회를 누리고, 노력한 만큼 정당한 몫을 보장받는 사회라야 희망이 생기고 활력이 넘친다"며 "모두를 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는 게 상식으로 자리 잡을 때 공동체를 위한 헌신이 빛을 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높은 '경기도 공약이행률'에 대해서도 강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는 "이 자리를 빌려 지난 6월 기준, 경기도 공약이행률 98%를 달성했다는 기쁜 소식을, 경기도민 여러분께 자랑스럽게 보고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내 불법 계곡 하천정비 ▷지역화폐 확대 ▷경기도 배달특급 도입 ▷외국인과 법인 대상 토지거래허가제 시행 ▷공공개발이익 도민환원제 시행 ▷청년기본소득 지급 등을 성과로 제시했다.

    "공약이행률 98% 달성은 기쁜 소식…도민들께 자랑스럽게 보고"

    경기도지사 사퇴를 앞두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에 들어서며 인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경기도지사 사퇴를 앞두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에 들어서며 인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이 지사는 "광역단체장 평가에서 경기도지사가 장기간 1위를 유지한 것도 모두 경기도민 여러분의 사랑 덕분"이라며 각별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경기도 공직자들에 대해서도 "유능하고 헌신적인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경기도가 이만큼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일이 너무 많아 고되고 어려운 순간도 많았을 텐데 지금껏 동행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1380만 도민의 삶을 책임지는 자리에서 5천만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나라의 대표일꾼이 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이 부러워하는 경기도를 만들었던 것처럼,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선도국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경기도지사로 지내는 동안 도민 여러분께 받은 크나큰 은혜, 새로운 대한민국, 공정한 나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