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연일 소맥 회동으로 '앙금 풀기' 광폭 행보



국회/정당

    이재명, 연일 소맥 회동으로 '앙금 풀기' 광폭 행보

    핵심요약

    이재명 후보, 설훈 등 이낙연 캠프 의원들과 소맥 회동
    "이번 대선은 중도층 싸움"에 공감하며 대선 승리 결의
    기본소득 우려 전달에 이재명 "문제의식 다르지 않다"
    이낙연계 이어 정세균계와도 회동 예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5일 오전 서울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이었던 설훈 의원과 인사하는 모습. 이재명 캠프 제공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5일 오전 서울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이었던 설훈 의원과 인사하는 모습. 이재명 캠프 제공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일 설훈 의원 등 이낙연계 의원들과 만찬 회동을 가졌다.

    당 선거대책위원회에 이낙연계 의원들이 대거 포진된 가운데 경선 기간 동안 쌓인 앙금을 풀고 '원팀 정신'을 다지기 위한 자리였다고 한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이재명 '저격수'로 불린 설 의원 외에도 홍영표·김종민·신동근·이병훈 의원 등 이낙연 캠프 핵심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 후보와 이낙연계 의원들은 소맥을 주고 받으며 "이번 대선은 중도층 싸움"이라는 데 공감하고 지지 외연을 확보하자고 결의를 모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후보와 날을 세웠던 설 의원은 김대중 정부 시절을 언급하며 허심탄회하게 이 후보에게 여러 조언을 했다고도 한다. 이 후보도 "최선을 다 하자"고 화답했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사회불평등과 양극화에 대한 민주당 정책과 기본소득이 다소 상치될 수 있다는 문제 의식이 공유되면서 태스크포스(TF) 설치 필요성도 언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 후보는 이낙연 전 대표의 공약이었던 '아동소득 18세까지 확대'도 자신의 문제의식과 큰 차이가 없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 후보는 2일 김영주·안규백·이원욱·김교흥 의원 등 정세균계 의원들과도 회동을 갖고 내부 통합 행보를 이어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