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법무부, '조국 수사팀' 감찰하나…檢 수사기록 요청

법무부, '조국 수사팀' 감찰하나…檢 수사기록 요청

서울고검 이어 법무부도 감찰 착수 기지개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법무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의혹을 수사한 검찰 수사팀을 상대로 감찰 여부를 검토 중이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감찰담당관실은 최근 서울중앙지검 공판부에 조 전 장관 일가 사건들의 수사기록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과거 조 전 장관 일가 의혹을 조사한 중앙지검 수사팀이 편향된 수사를 벌였다는 취지의 민원을 접수하고 이같은 조치에 나섰다고 한다.

법무부의 자료 요청에 중앙지검은 근거가 부족하다며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법무부 감찰담당관실은 직접 중앙지검을 찾아가 수사기록을 보겠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토 결과에 따라 법무부가 감찰에 착수할 가능성이 거론된다.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법원, 서울행정법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한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법원, 서울행정법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한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앞서 서울고검 감찰부도 조 전 장관 수사팀을 대상으로 감찰에 착수했다. 마찬가지로 과거 수사팀이 조 전 장관 일가의 사모펀드 의혹은 강도 높게 조사하면서 다른 연루자들의 혐의는 소홀히 다뤘다는 진정 접수에 따른 것이다.

서울고검의 감찰 착수에 당시 조 전 장관 일가 수사를 지휘한 한동훈 검사장은 "치졸한 보복이라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서울고검은 "대검에서 진정서를 받아 통상의 절차에 따라 진행한 것일 뿐 표적 감찰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0

0

전체 댓글 10

새로고침
  • NAVERs7502025-03-27 12:15:32신고

    추천1비추천0

    관련 담당 공무원들 전부 문책하고 파면 이나 해임 시키면 당분간 알아서 설설 기고 업무 처리 제대로 될걸?지금 이상 없다고 한 그 돌대가리 공무원은 바들바들 떨고 있을듯.

    답글 달기

  • NAVER계영배2025-03-27 11:23:19신고

    추천1비추천0

    나라가 개판 천지이니 누굴 탓하겠나.....

    답글 달기

  • NAVER음하하하2025-03-27 08:46:51신고

    추천0비추천2

    가시설 보강문제를 싱크홀로 둔갑시키네...이게 무슨 싱크홀 경고냐??? 이거는 구조물안정에 관한 민원이지.. 무슨 싱크홀 경고야... 가시설공사 끝났으면 저 민원도 허무맹랑한거지.. 싱크홀이라하면 차수공법부재라던가 인근 지하수 유동이 있는데 거기에 대한 대책이 없다던가 그래야 되는거지..이거는 봐라... 토압이 많이 발생된다고 경고하는 민원인거지 이게 무슨 싱크홀이야.. 이런거를 특종이랍시고 버젓이 싱크홀 경고라고 하니..ㅉㅉ 저런 민원이니 지반계측해서 이상없다고 결론내리는거지...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