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찬밥 데워먹으라는 말에 할머니 폭행한 손자…'집유' 받은 이유



전국일반

    찬밥 데워먹으라는 말에 할머니 폭행한 손자…'집유' 받은 이유

    • 2021-11-17 10:11
    이한형 기자이한형 기자80대 외할머니를 폭행한 20대 손자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2단독 강산아 판사는 존속상해 혐의로 기소된 A(27)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올해 7월 초 인천시 서구 한 아파트에서 침대 위에 앉아있던 외할머니 B(82)씨를 손으로 밀어 넘어뜨렸다가 다시 일으켜 세워 주먹과 발로 온몸을 여러 차례 때려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취사 중이라 밥통 사용이 어렵다고 대답했는데도 B씨가 계속해 찬밥을 먹지 말고 밥통에 넣어 데워서 먹으라고 말하자 화가 나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A씨의 폭행으로 B씨는 골절상 등을 입어 전치 6주의 진단을 받았다.

    B씨는 지난해 10월께 무릎 수술을 받고 보호자가 필요해 자신의 집에서 외손자인 A씨와 함께 생활했다.
    강 판사는 "피고인은 아무런 저항을 할 수 없는 고령의 병약한 조모를 무차별적으로 때려 상해를 가했다"며 "피해자가 입은 상해의 정도가 가볍지 않다는 점 등을 비춰보면 죄책이 상당히 무겁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피고인이 10개월간 거동이 불편하고 치매 증상까지 보이는 피해자를 홀로 병간호하며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B씨와 B씨의 자녀까지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지 않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