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스트리아, 전국민 10일 '외출금지'…백신시대 첫 봉쇄



유럽/러시아

    오스트리아, 전국민 10일 '외출금지'…백신시대 첫 봉쇄

    출근·생필품 구입 위한 외출만 허용…봉쇄령 최대 20일 적용
    중환자 병상 거의 안남아…내년 2월부터 백신접종 의무화

    오스트리아 수도 빈에서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 연합뉴스오스트리아 수도 빈에서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 연합뉴스오스트리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한 봉쇄령을 내렸다. 전 세계에 백신이 공급된 이후 내려진 첫 번째 봉쇄 조치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볼프강 뮈크슈타인 오스트리아 보건장관은 이날 밤 ORF TV와 인터뷰에서 "봉쇄령은 비교적 거친 방법이지만, 확진자 수를 줄이기 위한 유일한 선택지"라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정부의 봉쇄령에 따라 식당과 카페, 주점, 극장, 비필수 상점, 미용실 등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대부분의 상점은 열흘 동안 영업을 중단해야 한다. 이번 조치 적용 기한은 20일로 연장될 가능성도 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5일부터 백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봉쇄령을 시행했지만, 하루 확진자가 1년 전 최다 발생했을 때를 넘어서고 중환자 병상도 거의 남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전면 봉쇄령을 내리는 동시에 내년 2월 1일부터 백신접종을 의무화하기로 결정했다.
     
    시민들은 출근이나 생필품을 사기 위해서만 외출을 할 수 있다. 다만 산책은 시간과 거리 제한없이 가능하고, 다른 가정에 사는 사람은 한 번에 1명만 만날 수 있다.
     
    직장과 학교는 계속 문을 열지만, 정부는 아이들의 외출을 가능하면 자제해 달라고 학부모들에게 요청했다.

    한편 오스트리아의 일주일 동안 확진자와 사망자는 전주보다 각각 28%와 51% 늘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