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곡 '슈퍼 참치'.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캡처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신곡 '슈퍼 참치'를 깜짝 공개했다.
진은 4일 생일 브이앱을 하던 중 신곡 '슈퍼 참치'를 공개했다.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의 이 곡은 진과 범주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이다.
'팔딱팔딱 뛰는 가슴/내 물고기는 어디 갔나/동해바다 서해바다/내 물고기는 어딨을까', '참치면 어떠하리/광어면 어떠하리/삼치면 어떠하리/상어면 어떠하리' 등 재미있는 가사가 포인트다.
이날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계정에는 '슈퍼 참치'의 음원과 스페셜 안무 영상이 공개됐다. 5일 오후 1시 55분 현재 음원 조회수는 348만 6211회, 안무 영상 조회수는 686만 8439회에 달한다. 안무 영상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진은 지난해에도 생일을 맞아 솔로곡 '어비스'(Abyss)를 공개했다. 당시 진은 최근 크게 번아웃(탈진·소진 증후군)이 왔고, 그 감정을 곡으로 풀어냈다고 소개했다. 올해는 180도 다른 밝고 신나는 '슈퍼 참치'로 돌아왔다.
진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7~28일, 이달 1~2일 총 나흘 동안 미국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대면 오프라인 단독 콘서트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PERMISSION TO DANCE ON STAGE-LA)를 성황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