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미크론 의심' 대학가 방역비상…일부 비대면 수업 전환



교육

    '오미크론 의심' 대학가 방역비상…일부 비대면 수업 전환

    서울역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한 시민이 검사를 받고 있다. 박종민 기자서울역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한 시민이 검사를 받고 있다. 박종민 기자서울 대학가에서 오미크론 감염 의심 사례가 잇따르자 관련 대학이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방역 비상이 걸렸다.

    6일 대학가에 따르면 서울대와 한국외대, 경희대의 외국인 유학생 각각 1명 등 3명이 오미크론 감염 의심 사례로 분류됐다.

    이로 인해 한국외대는 비상 대책 회의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모든 수업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말고사도 비대면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

    또 11일까지는 오미크론 의심 증상을 보인 유학생의 동선에 포함된 도서관 등을 제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본관. 한국외대 홈페이지 캡처한국외대 서울캠퍼스 본관. 한국외대 홈페이지 캡처한국외대 측은 "해당 학생과 동선이 겹친 인원은 총 169명"이라며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해 현재까지 59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고, 2차 감염 사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의심사례가 나온 서울대는 오미크론 의심 학생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이들을 격리 조치했다.

    또 경희대는 오미크론 확진 여부를 확인한 뒤 추가 논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들 대학은 그러나 지금의 대면수업 방침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하지만 서울 대학가를 중심으로 오미크론 의심 사례가 잇따르면서 집단감염으로 번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어 학생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