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호중 "檢, 새로운 수법으로 김건희 무혐의…도 넘었다"



국회/정당

    윤호중 "檢, 새로운 수법으로 김건희 무혐의…도 넘었다"

    핵심요약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서 "金 서면조사조차 안 받아…성역 없이 수사하라"
    김민철 "윤석열, 검찰 동원해 공안정국 만들겠다는 의도 보여"
    윤호중 "개발이익환수법 야당 반대에도 강화…전두환추징법도 당론 추진"
    박완주 "백신패스 성공하려면 적용 업종에 충분한 사전지원금 필요"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7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에 대한 검찰의 불기소 결정에 "선택적 봐주기 수사가 도를 넘었다"고 맹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혐의를 쪼개 무혐의로 처분했다.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수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공범 5명이 모두 구속 기소됐는데 김씨는 소환조사는커녕 서면조사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검찰의 칼날이 유독 윤 후보 일가 앞에서는 녹슨 헌 칼이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 출신들이 실권을 장악한 윤석열 선대위의 눈치를 보기 때문이냐"며 "검찰이 불공정의 오명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성역 없는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검증특위 민병덕(오른쪽부터), 김용민, 박주민 의원 등이 지난 3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 관련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을 항의 방문,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검증특위 민병덕(오른쪽부터), 김용민, 박주민 의원 등이 지난 3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 관련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을 항의 방문,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민주당 김민철 원내부대표도 "윤 후보의 인물들을 보면 검찰 출신을 동원해 공안정국을 만들겠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현명한 국민은 윤 후보의 검찰공화국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윤 후보를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전날 의원총회에서 도시개발법, 주택법, 개발이익환수법 등 부동산 불로소득 국민환원 3법을 당론으로 채택한 데 대해서는 "개발이익환수법의 경우 야당이 반대하고 있지만 제도적 장치를 보다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당론채택이 불발된 다른 법안들에 대해서도 "전두환재산추징법, 농지투기방지법 등에 대해서도 당론으로 추진을 계속하기로 한 데 대해 이견이 없다"며 법안 처리 의지를 밝혔다.
     
    한편 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백신패스 도입과 관련해 "거리두기 인원 제한 및 백신패스 업종의 피해를 파악하고 손실에 선제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백신패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적용 업종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원금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재정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