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도의회, 올해 의사일정 마무리…내년도 예산안 처리

경남

    경남도의회, 올해 의사일정 마무리…내년도 예산안 처리

    핵심요약

    김재웅, 김진부, 박정열, 이병희, 박삼동, 송순호, 성동은, 빈지태 의원 5분 자유발언
    2022년도 경남도 예산안 및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등 89건의 안건처리

    경남도의회 제공경남도의회 제공경남도의회 14일 제390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재웅, 김진부, 박정열, 이병희, 박삼동, 송순호, 성동은, 빈지태 의원 등 8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현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또 2022년도 경상남도 예산안 및 2022년도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등 예산안 2건, '경남도 관상어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62건, 경남개발공사 신규투자사업 동의안(김해 풍유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동의안 8건, 경남도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안 등 규칙안 14건 등 총 8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김하용 의장은 "올해는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 우리 도의회에서는 자치분권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 도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경남도의회 첫 회기는 1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개회되며 새해인사,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조례안 등 일반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