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흥군의회, 첫 인사권 행사…직원 14명 임용장 수여

뉴스듣기


전남

    고흥군의회, 첫 인사권 행사…직원 14명 임용장 수여

    뉴스듣기
    고흥군의회가 직원들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했다. 앞줄 우측에서 다섯 번째가 송영현 의장. 고흥군의회 제공고흥군의회가 직원들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했다. 앞줄 우측에서 다섯 번째가 송영현 의장. 고흥군의회 제공고흥군의회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시행에 따라 의회사무과장 등 직원 14명에게 13일 임용장을 수여하면서 처음으로 인사권을 행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0년 12월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방의회 의장이 소속 직원에 대한 인사권을 가지게 됨으로써 이뤄졌다.
     
    1988년 이후 32년 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지방의회 의장의 독립적 인사권 보장, 주민 정책참여 권한 강화, 정책지원 전문인력 채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고흥군의회는 지난 6일 임시회를 열어 지방자치제도의 변화에 필요한 25건의 조례·규칙을 원안가결했다.

    이를 근거로 상반기 중에 의원들의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지원관 3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송영현 고흥군의회 의장은 "1991년 지방의회가 재출범한 지 30년 만에 의회 인사권이 독립된 기념적인 날"이라며 "권한과 책임이 강화된 만큼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더 발전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