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이재명·이낙연, 26일 부산 동행일정 연기…"전략적 판단"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단독]이재명·이낙연, 26일 부산 동행일정 연기…"전략적 판단"

    핵심요약

    26일 예정됐던 국가비전위 부산 일정, '평화' 정책간담회로 변경
    간담회에는 이낙연 前대표만 참석 예정…"설 전 수도권 집중 필요"
    부산 일정은 다음 달 4일·5일로 검토중…두 사람 동행 일정도 조율중
    일각에서는 원팀 내홍의 여진이라는 목소리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이낙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공동위원장.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이낙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공동위원장. 윤창원 기자오는 26일로 예정됐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의 부산 동행 일정이 연기된 것으로 확인됐다.

    일각에서는 최근 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청와대 탄압' 발언으로 이 전 대표를 비롯해 친문(親문재인) 의원들의 공개 반발이 일어난 만큼, 이번 일정 연기가 원팀 내홍의 여진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온다.

    민주당 관계자는 20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이 후보와 이 전 대표의 부산 동행 일정이 평화 주제 행사로 변경됐다. 행사에는 이 전 대표만 참석한다"라고 말했다.
     
    해당 일정은 평화를 주제로 한 정책간담회 형식으로 수도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간담회 장소로 여의도 국회가 적극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이 후보와 이 전 대표의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국가비전위) 부산 동행 일정은 설 연휴 직후인 다음 달 4일과 5일을 놓고 일정팀이 조율 중이다. 두 사람의 동행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국가비전위 측은 설 연휴 전 표심 호소를 위해 수도권 행보에 집중하겠다는 선거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결정이라고 강조한다.
     
    이 전 대표 측 관계자는 통화에서 "설을 거치면서 여론 동향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설 전까지는 부동산 문제 등으로 박빙인 수도권에 집중하자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후보와 이 전 대표는 지난 5일 국가비전위 첫 주제 '민주'로 5·18 민주화운동의 상징인 광주를 찾아 원팀 행보의 신호탄을 울렸다. 그리고 오는 26일 '미래'를 주제로 부산을 함께 찾을 예정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