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상]'탈당 선언' 김재원 결국 "대구 중남구 보선 불출마"

국회/정당

    [영상]'탈당 선언' 김재원 결국 "대구 중남구 보선 불출마"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의 재보궐 무공천 방침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던 김재원 최고위원이 30일 당 안팎의 비판 속에 결국 출마 의사를 접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저는 이번 대구 중· 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정권교체의 대의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일이라면 그 어떤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28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는 3월 9일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기로 결정하자, 탈당 뒤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당의 도움 없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돼 돌아오라는 당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가 곽상도 전 의원의 아들이 수령한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 관련 거액의 퇴직금 논란으로 치러지는 만큼, 김 최고위원의 결정은 당 내에서도 비판에 직면해왔다. 권영세 공천관리위원장은 전날 "무소속 출마자의 복당은 없다"고 경고했고, 이준석 당대표도 이날 MBC라디오 '정치인싸'에 출연해 "굉장히 이기적인 마음으로 나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