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28개국 설문 응답자 54% "베이징 동계올림픽 관심없어"

아시아/호주

    28개국 설문 응답자 54% "베이징 동계올림픽 관심없어"

    지난달 31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을 위해 입국한 선수단 및 취재진이 탑승교를 벗어나고 있다.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지난달 31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을 위해 입국한 선수단 및 취재진이 탑승교를 벗어나고 있다.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전 세계의 관심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28개국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4%가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

    여론조사기관 입소스는 2일 28개국 2만25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이번 동계올림픽에 관심이 있다는 응답은 46%로 도쿄 하계올림픽과 비슷했다고 밝혔다. 응답자 51%가 관심있다고 답했던 평창 동계올림픽보다는 5%p 낮았다.
     
    설문조사 표본은 중국과 미국, 일본, 호주, 영국, 독일 등 12개국은 16세 또는 18세 이상, 75세 미만 1천여 명, 한국과 아르헨티나, 스웨덴, 말레이시아 등 16개국은 500여 명으로 구성됐다.

    올림픽에 관심이 있다는 응답은 중국(80%), 인도(70%) 등에서 많았고 독일(30%), 캐나다(32%), 영국(32%) 등에서는 낮았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심도도 34%로 낮았다.

    동계올림픽에서 가장 관심 있는 종목으로는 27%가 피겨스케이팅을 꼽았고, 스키점프·아이스하키 18%, 스피드스케이팅 등의 순이었다.
    2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하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과 터키 선수가 함께 훈련하고 있다.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2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하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과 터키 선수가 함께 훈련하고 있다.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관심 있는 종목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45%)이었으며, 피겨 스케이팅(35%), 스피드스케이팅(30%), 컬링(30%) 등이 뒤를 이었다.

    선수들이 올림픽에 참가하는 동안 정치적·사회적 문제에 대해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이 적절한지 묻는 말에는 찬성이 55%로 반대보다 많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