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석열 "제주4.3 무고한 양민 희생 추모하는건 도리"

선거

    윤석열 "제주4.3 무고한 양민 희생 추모하는건 도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5일 제주찾아 4.3평화공원 참배
    국민의힘 제주도당 대선 필승 결의대회 참석 예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이인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이인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가 5일 제주를 찾아 4.3평화공원을 참배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제주4.3평화공원에서 헌화와 분향을 하고 4.3 희생자의 넋을 기렸다.

    윤 후보는 "양민이 무고하게 희생된 것에 대해 그들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고 모든 국민이 함께 따뜻하게 위로하는 것이 자유민주주의 국가와 국민의 도리이고 의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것이 우리 인권과 자유민주주의 정신에 입각해서 평화와 국민통합을 이루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5일 제주4.3평화공원 위패봉안실을 둘러보고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이인 기자5일 제주4.3평화공원 위패봉안실을 둘러보고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이인 기자윤 후보는 또 "유족에 대한 보상문제는 합당하게 이뤄지도록 차기 정부를 맡게 되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4.3 평화공원 방명록에는 '무고한 희생자의 넋, 국민과 함께 따뜻하게 보듬겠습니다'라고 썼다.

    윤 후보는 이날 서귀포시를 둘러본 뒤 제주시로 다시 이동해 오후 4시 30분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열리는 국민의힘 제주도당 대선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이후 동문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만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