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혜선 아티스트 행보…미술 컬래버 NFT 출시



문화 일반

    구혜선 아티스트 행보…미술 컬래버 NFT 출시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배우 구혜선의 NFT(Non 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가 오는 13일 출시 예정이다.
     
    NFT란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디지털 자산으로, 수집과 소유가 가능해 미술품 음악·영상·사진 등의 콘텐츠 분야에서 상용화 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상공간 안에서의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를 주 상품으로 하는 국내 NFT 기업 '메타캣 유니버스(Meta Cats Universe)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구혜선의 그림 작품 10점에 메타캣 고양이 캐릭터를 삽입, 개인 SNS에서 사용할 수 있는 PFP(Profile Pictures·프로필 사진) NFT형태로 발행될 예정이다.
     
    이는 SNS로 자신의 독창적인 개성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춘 상품이다.

    여기에 NFT기반의 웹포커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향후 구혜선과의 메타버스 미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연예인 PFP NFT일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성, 활용도, 예술성 등을 모두 갖췄다는 데 의미를 가진다.
     
    구혜선은 배우, 영화감독, 작곡가, 소설가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드러내고 있어 이번 프로젝트에도 관심이 모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