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올림픽 '굿즈' 가방으로 올림픽 '고인물' 구분하기 [베이징 레터]

스포츠일반

    올림픽 '굿즈' 가방으로 올림픽 '고인물' 구분하기 [베이징 레터]

       다양한 올림픽 기념 가방들. 2008 베이징 올림픽(왼쪽), 2018 평창 올림픽(가운데), 2020 도쿄 올림픽(오른쪽). 노컷뉴스다양한 올림픽 기념 가방들. 2008 베이징 올림픽(왼쪽), 2018 평창 올림픽(가운데), 2020 도쿄 올림픽(오른쪽). 노컷뉴스
    [편집자주] 2022 베이징 올림픽 취재 뒤에 담긴 B급 에피소드, 노컷뉴스 '베이징 레터'로 확인하세요.
       
    올림픽은 4년마다 열립니다.
       
    동계와 하계로 따지면 2년마다 열리네요(코로나19로 1년 연기된 2020 도쿄 하계올림픽은 예외로 합시다).
       
    올림픽 취재를 온 관계자들의 가방을 보면 재미난 점이 있습니다. 각자 개성이 넘치는 가방 가운데 똑같은 가방들이 눈에 띕니다.
       
    바로 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주는 가방이죠.
       
    취재진이 머무는 중국 베이징 메인미디어센터(MMC)에는 다양한 대회 가방을 볼 수 있습니다.
       
    작년 열린 2020 도쿄올림픽 가방은 흔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2018 평창 대회 조직위원회가 나눠줬던 가방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진짜 올림픽 고인물 가방도 있습니다. 2008 하계 올림픽이 베이징에서 열렸죠? 14년 전 가방을 메고 온 사람도 볼 수 있네요.
       
    아마 이런 대회를 위해 아껴 두었을 것입니다. 4년마다 열리는 올림픽을 취재하는 자신만의 축하 방식일 겁니다.

    올림픽뿐만 아니라 국제 대회에서는 이런 가방들을 준답니다.
       
    한 방송 취재진이 MMC 안내 데스크에서 가방을 받는 모습. 노컷뉴스한 방송 취재진이 MMC 안내 데스크에서 가방을 받는 모습. 노컷뉴스
    가방뿐만 아니라 공식 옷도 있습니다. 올림픽이 아니면 구할 수 없는 '잇' 아이템이죠.
       
    2022 베이징 대회 가방도 보입니다. 저도 받았고요.
       
    그럼 안에는 뭐가 들어있을까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념 가방. 노컷뉴스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념 가방. 노컷뉴스
    물통, 수첩, 기념품 등이 들어있는 올림픽 기념 가방. 노컷뉴스물통, 수첩, 기념품 등이 들어있는 올림픽 기념 가방. 노컷뉴스
    언박싱을 해봅시다. 가방 속엔 모자, 물통, 노트, 각종 기념품이 들어있습니다.
       
    올림픽 배지도 두 개 있네요. 가방의 수납공간은 넓습니다. 카메라, 노트북 등 물건을 많이 넣을 수 있겠네요.
       
    제 첫 올림픽 가방입니다. 2024 파리 올림픽에 메고 갈 수 있을까요?
       
    아, 참고로 2016 리우 대회 가방을 들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삼바 축제의 나라 브라질답게 가방 디자인이 너무 현란해서 부담스럽다는 평가가 있네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