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유성엽 전북도지사 출마 선언…"담대한 변화 이끌어낼 것"

전북

    유성엽 전북도지사 출마 선언…"담대한 변화 이끌어낼 것"

    전북의 침체와 위기, 전략과 리더십의 위기에서 비롯
    전북 도민의 자신감 회복, 희망 안겨 드릴 것
    중앙·지방, 행정·정치 고루 경험… 최적의 도지사 후보 강조
    3선 국회의원, 전북 정읍시장 역임 …3번째 지사 도전

    유성엽 전 국회의원이 28일 전북도지사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김용완 기자유성엽 전 국회의원이 28일 전북도지사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김용완 기자3선 국회의원을 지낸 유성엽 전 의원이 전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하며 3번째 지사 도전에 나섰다.

    유성엽 전 의원은 2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의 발전과 성장은 커녕 존립 자체에 대한 위기 의식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지금은 담대한 리더십이 필요한 시간"이라고 주장하며 출마 배경을 밝혔다.

    유성엽 전 의원은 "전북의 오랜 침체와 위기는 다름 아닌 전략과 리더십의 위기에서 비롯됐다"고 지적했다.

    또, "부처 장관·국회의원은 물론 대통령과도 맞짱 뜰 수 있는 배짱과 용기를 가지고 있다"며 "담대한 행동으로 담대한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유성엽 전 의원은 중앙과 지방, 행정과 정치를 고루 경험한 유일한 후보로서 단단하게 준비된 최적의 도지사 후보임을 강조하고 "전북도민의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희망을 안겨드리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민생경제와 생명생태, 문화예술, 미래준비 등 전라북도가 나아가야 할 4대 비전을 제시하고 10대 핵심 과제를 도민과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전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유성엽 전 의원은 전주고와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18, 19, 20대 등 3선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민선 3기 정읍 시장에 당선돼 시정을 이끌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