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전주형 청년임대주택 공약 발표

전북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전주형 청년임대주택 공약 발표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제공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제공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출신의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28일 '전주형 청년임대주택' 공약을 발표했다.

    우 예비후보가 구상한 '전주형 청년임대 주택'은 청년가구 주거안정과 지역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임대보증금과 월세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우 예비후보는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전주에 거주하고 신청일 기준 만 19세~39세 청년"이라며 "지원금액은 33㎡ 규모 주택은 임대보증금 1천만 원에 월세 10만 원을 지원하고, 85㎡ 규모는 임대보증금 5천만 원에 월세 15만 원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이 자녀를 출산하면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며 "전주에서 첫째 아이를 출산하면 월세를 절반으로 줄이고, 둘째 아이 출산 땐 월세 없는 임대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우 예비후보는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젊은 전주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청년들의 주거부담 완화는 물론 전주에 머물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