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경찰청-PHC큰나무복지재단, 범죄 피해자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구

    대구경찰청-PHC큰나무복지재단, 범죄 피해자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찰청 제공대구경찰청 제공
    대구경찰청이 범죄 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해 24일 PHC큰나무복지재단,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피해자를 지원하는 경찰과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PHC큰나무복지재단,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가 상호 협력하기로 함에 따라 맺어졌다.

    대구경찰청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범죄 피해자를 찾아 지원 범위를 결정하면 재단은 기금을 편성해 사회복지협의회에 위탁하는 식으로 실질적 지원에 나선다. 사회복지협의회는 위탁 받은 기금을 집행하는 역할이다.

    김병수 대구경찰청장은 "빈틈없는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범죄 피해자가 신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인 ㈜PHC 회장이자 재단 이사장인 김상태 회장은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범죄 피해자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에 대하여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 정병주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 피해자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기대하며 사회복지에 관한 활발한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