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투애니원 완전체 그 이후…'유퀴즈' 씨엘 "재결합은 비밀"



방송

    투애니원 완전체 그 이후…'유퀴즈' 씨엘 "재결합은 비밀"

    방송 캡처방송 캡처가수 씨엘이 그룹 투애니원(2NE1) 재결합을 언급했다.

    씨엘은 지난 25일 방송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해 7년 만에 미국 음악 축제 코첼라에서 투애니원 완전체 무대를 선보인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MC 유재석이 "무대를 극비리에 준비했다더라"고 운을 떼자 씨엘은 "깜짝 무대를 하고 싶었다. 들킬 줄 알았는데 다행히 됐다. (공)민지가 운영하는 댄스 아카데미에서 조용히 준비했다. 소속사에도 알리지 말자고 했다"고 당시 준비 과정을 전했다.

    그렇다면 네 멤버들은 어떤 마음으로 무대를 준비한 것일까.

    씨엘은 "꼭 뭉치고 싶었다. 인사를 흐지부지하게 해서 제대로 팬분들에게 네 명이 인사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항상 있었다"며 "처음에 코첼라에서 혼자 섭외를 받았는데 지금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멤버들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었는데 용기 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이야기했다.

    방송 캡처방송 캡처무대 이후에는 네 명이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씨엘은 "끝나고는 아무 이야기도 하지 않았다. 집까지 40분 걸렸는데 모두 창가만 봤다. 없어봤기 때문에 이제 얼마나 더 소중한지 아니까 그걸 느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그렇게 간직하고 집에 가서 햄버거 먹고, 비빔면 먹고, 우리 노래 들으면서 밤새도록 춤추면서 놀았다"고 회상했다.

    향후 재결합 전망에 대해서는 "비밀"이라며 조심스럽게 답했다.

    코첼라 이후 이별의 시간, 멤버들 앞에서 한 번도 운 적 없던 씨엘은 공항에서 산다라박과 박봄을 배웅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제작진과 인터뷰를 가진 산다라박은 "계속 손잡고 울고 그랬다. 채린이(씨엘 본명)가 그런 애가 아니다.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오겠다' 싶은 쿨한 캐릭터다. '멤버들이 한국으로 다 가면 너무 외로울 거 같다'며 막 우는데…이 순간이 다시 오지 않을 것 같은 불안감이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씨엘에게 보내는 영상편지를 통해 "앞으로 우리 각자 방식대로 각자의 삶을 살겠지만 네가 원하듯이 멤버들 건강하고 멋있게 각자의 길에서 활동하다가 또다시 만났으면 좋겠다. 사랑해"라고 마음을 전하며 눈물을 보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