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치원 학부모도 '5세 입학' 철회 촉구…교육차관 "확정된 것 아니다"



교육

    유치원 학부모도 '5세 입학' 철회 촉구…교육차관 "확정된 것 아니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치원 학부모 9명과 국가교육책임제 강화 관련 간담회를 마치고 허리 굽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치원 학부모 9명과 국가교육책임제 강화 관련 간담회를 마치고 허리 굽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만5세 입학'에 대해 유치원 학부모들도 즉각 철회를 촉구하고 유아교육과 돌봄을 강화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3일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전날 박순애 교육부장관에 이어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치원 학부모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장 차관은 "공교육 강화를 위한 대안의 하나로 '5세 입학'을 검토하는 것"이라며 "학부모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령인구 급감과 맞물려 2025년 정도 되면 입학연령을 앞당겨도 무리가 없지 않겠냐고 생각한 것"이라며 "취학연령을 앞당기면 그 단계의 사교육이 감소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효과가 있다면 시도해볼 만한 선택지이니 상황에 맞는 판단을 받아보자는 것"이라며 "확정된 방안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시나리오이므로 정책을 고쳐 가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할 방안으로, 열린 자세로 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간담회에 참석한 유치원 학부모들은 '만5세 입학' 방안이 유아 발달단계에 맞지 않는다며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 학부모는 "철저한 의견수렴이나 공론화 없이 발표한 것에 대해 절차적·형식적으로 누구 하나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며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다른 학부모도 "졸속 행정을 철회하고, 혼란에 대해 사과하고, 공교육과 돌봄에 대해서 지금이라도 진지하게 고민해 달라"고 요구했다.
     
    학부모들은 교육부가 취학연령을 낮출 것이 아니라 유아교육을 강화하고 돌봄 체계를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차관은 이에 유아교육을 의무화하자는 기존의 제안 등도 고려할만한 대안이라며 유아교육과 돌봄 시스템 등을 전반적으로 정비하겠다고 언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