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정, '택시대란'에 "심야호출료 인상 불가피"



국회/정당

    당정, '택시대란'에 "심야호출료 인상 불가피"

    "심야호출료 인상 불가피…플랫폼 아닌 기사에게 돌아가야"
    "택시 관련 규제 개선, 심야 대중교통 확대 적극 도입"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회 국토위 여당 간사인 김정재 의원, 성일종 정책위의장,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 윤창원 기자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회 국토위 여당 간사인 김정재 의원, 성일종 정책위의장,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과 정부가 28일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를 위해 심야호출료 인상을 추진하기로 했다.
     
    당정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열고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 국민의힘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현재 택시 공급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요금에 대한 차등적 적용이 되지 않아 심야 근무를 택시기사님들이 기피하는 문제가 있다"며 "심야에 일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심야호출료에 대한 인상이 불가피할 것 같다. 심야에 운행하시는 분들에 대한 보상이 있어야 한다"며 "호출료 혜택은 플랫폼 회사보다는 기사님들에게 돌아가도록 정책적 배려가 있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아울러 택시 관련 규제 개선도 적극 추진될 예정이다. 성 의장은 "기사 취업 절차 간소화와 차고지 밤샘 주차 유연화 등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성 의장은 또 "심야 대중교통 확대를 위해 올빼미버스 같은 케이스를 도입해 국민들의 대중교통 폭을 지금보다 넓혀주자는 당의 요청이 있었다"며 "정부가 이런 부분을 세밀히 검토하고 10월 3일 고위당정에 보고한 뒤 다음날(10월 4일) 담당부처인 국토부가 발표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