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 만날공원 확 달라진다…인공암벽장·39m 출렁다리 조성



경남

    창원 만날공원 확 달라진다…인공암벽장·39m 출렁다리 조성

    창원특례시, 국제대회 규모의 인공암벽장, 숲속놀이터와 39m 출렁다리 설치해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

    만날공원 인공암벽장. 창원시 제공만날공원 인공암벽장.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 만날공원이 국제대회 규모의 인공암벽장과 길이 39m 출렁다리 조성으로 재탄생한다.  

    시는 마산합포구 지역의 부족한 공원시설 확충을 위해 월영동 만날공원 일원에 조성 중인 창원특례시 최초 국제대회 규모의 인공암벽장과 아이들의 놀이공간 조성을 위한 숲속놀이터, 단절된 무학산 둘레길을 잇는 만날고개 생태보도교 설치 사업이 현재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12월 착공한 인공암벽장은 사업비 32억원으로 국제경기가 가능한 실내외 인공암벽장 2개동, 연면적 531.15㎡ 규모로 조성되며, 전문 클라이밍인 뿐만 아니라 암벽등반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체험과 강습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험운영 기간을 거쳐 내년 1월 전면 개장 예정이며, 인공암벽장이 개장하면 전문 클라이밍인들의 경기력 향상뿐 아니라 시민들의 체험과 여가 활동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날공원 생태보도교. 창원시 제공만날공원 생태보도교. 창원시 제공
    또, 올해 2월부터 사업비 10억으로 추진 중인 사랑의 숲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숲속 체험형 놀이시설인 유아숲놀이터와 만날고갯길로 단절된 무학산 등산로를 잇는 생태보도교 설치 등 만날공원 일대가 문화힐링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창원시 유재준 푸른도시사업소장은 "그동안 만날공원 조성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시민들께 안전한 환경에서 공원의 편의시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마무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