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 "힘든 일 많았지만…성장통"



방송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 "힘든 일 많았지만…성장통"

    배우 남궁민. SBS 제공배우 남궁민. SBS 제공배우 남궁민이 '천원짜리 변호사' 종영 소감을 전했다.

    남궁민은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수임료는 단 돈 천원, 힘없는 의뢰인들의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골때리는 변호사 천지훈으로 변신했다.

    먼저 남궁민은 "'천원짜리 변호사'는 얼핏 코믹한 요소가 눈에 띄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따뜻함과 진솔함이 담겨 있어 유쾌함과 진지함, 또 재미와 감동 모두를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의 힘에 이끌려 선택했다"며 작품을 처음 마주했을 때를 회상했다.

    이어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는 "주영(이청아 분)을 떠나보낸 뒤 주영의 사무실로 향했던 장면"을 꼽으며 "사실 연기하면서 캐릭터의 감정선을 미리 느껴두지 않는 편이다. 미리 느껴보지 않은 감정을 처음 느꼈을 때의 모습을 연기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텅 빈 주영이의 사무실을 마주하자 서글픈 감정이 치밀었고 '주영아 미안해, 내가 너무 미안해' 라고 말하고 싶은 감정을 간신히 참았던 기억이 난다"고 깊은 여운을 전했다.

    또한 남궁민은 "천원짜리 변호사는 힘든 일도 많았지만 많은 것을 느꼈고 책임감으로 일궈낸 일종의 성장통 같은 작품"이라며 뜻 깊은 소회를 전함과 동시에 "저를 믿어주고 단숨에 달려와 준 동료 분들에게도 너무나 감사한 마음뿐이다. 항상 제 자리에서 묵묵히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연기,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을까 쉼 없이 고민하며 조금씩 앞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12회 종영까지 자체 최고 시청률 15.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지만 잦은 결방, 제작진 불화 등 잡음이 불거져 진통을 겪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