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 행안부 외국인 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광주

    전남도, 행안부 외국인 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 제공 
    행정안전부의 '2022 지방자치단체 외국인 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라남도가 법률서비스 제공을 통한 외국인 주민 권익증진 노력을 평가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정부세종청사에서 지난 29일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접수한 외국인 주민 지원 우수사례 40건을 1차 전문가 심사, 2차 온라인 대국민 심사에서 선정된 8개 자치단체가 경연을 펼쳤다.
     
    전라남도는 외국인 주민에 대한 법률서비스 지원 사업인 '우리가족 대한외국인, 법률서비스로 확실하게 지키다!'를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법률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한 외국인 근로자 임금체불, 산재처리 등 피해구제 사례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장려상을 수상, 특별교부세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김영록 지사는 "사회취약계층인 외국인 주민이 타지에서 불이익을 받았을 때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다"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법률 지원과 고충상담 활동을 적극 펼쳐 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법률상담 외에도 외국인 근로자 의료지원, 모국어 뉴스 제작, 어울림한마당 행사, 문화체육활동 지원, 도정 모니터링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