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경찰, 설 명절 전후 종합치안활동…평온한 설 연휴



광주

    전남경찰, 설 명절 전후 종합치안활동…평온한 설 연휴

    전라남도경찰청 청사. 전라남도경찰청 제공전라남도경찰청 청사. 전라남도경찰청 제공
    전라남도경찰청(청장 이충호)·전남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조만형)는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해 112 범죄신고가 지난해 대비 다소(일 평균 대비 2.1%) 감소하는 등 대형사건·사고 없는 평온한 설 연휴를 보냈다고 밝혔다.

    전남 경찰은 설 연휴에는 평상시보다 112 신고와 교통량이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범죄 취약장소에 대한 사전점검 및 가시적 순찰활동을 통한 범죄 예방활동 △교통안전 확보와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했다.

    먼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 중심으로 금융기관, 무인점포, 금은방 등 취약시설에 대해 방범진단(3991회)과 범죄예방·신고요령을 홍보(3448회)했으며 주민들이 요청하는 취약시간·장소에 대해 탄력순찰을 실시했다.

    또한, 연휴 기간 가정폭력 신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연휴 전 재발우려가정(896)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세심한 관리를 실시했다.

    아울러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기차역, 터미널, 공원묘지 등 혼잡 예상지역에 선제적으로 경력을 집중 배치해 소통 위주로 교통관리를 실시하고 귀경·귀성 차량에 대해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결빙 취약구간을 도로관리청과 합동으로 긴급점검했다. 교통사고 사상자 역시 지난해 일 평균(22.2건)보다 21.3건으로 다소 줄었다.

    폭설이 내린 연휴 마지막날 도민 안전을 위해 교통 비상근무 발령과 교통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했고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과 졸음운전 예방, 전좌석 안전띠 착용 등 안전운전 홍보활동도 병행하며 소통 확보와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지속적으로 도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맞춤형 안심 치안 활동을 전개해 가장 안전한 전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