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수원, 다음달 2일 혁신형 SMR 국회포럼 개최



포항

    한수원, 다음달 2일 혁신형 SMR 국회포럼 개최

    혁신형 SMR 성공적 개발 및 사업화 추진방안 논의

    제4회 혁신형 SMR 국회포럼 포스터. 한수원 제공제4회 혁신형 SMR 국회포럼 포스터. 한수원 제공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의 성공적인 개발과 원활한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포럼이 열린다.

    한국수력원자력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공동으로 다음달 2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제4회 혁신형 SMR(소형모듈원자로) 국회포럼'을 개최한다.
       
    2021년 4월 출범 이후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공동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시 을)과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시 을)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과 원자력산업계, 학계, 연구계 및 정부 유관부처(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다.
       
    포럼은 '혁신형 SMR의 성공적 개발 및 사업화 추진방안'을 주제로 김한곤 혁신형 SMR 기술개발사업단장의 '혁신형 SMR 개발현황 및 사업화 촉진방안'과 정동욱 중앙대학교 교수의 '혁신형 SMR 사업 성공을 위한 제언'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패널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국회·산·학·연·관을 포함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원으로서 SMR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이 혁신형 SMR의 성공적인 개발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