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보건/의료

    오늘부터 영유아 코로나19 예약 접종 시작

    영유아용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연합뉴스영유아용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연합뉴스
    20일부터 만 6개월에서 4세까지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예약 접종이 시작된다.

    질병관리청은 지난달 30일부터 예약한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날부터 실시된다고 밝혔다.

    화이자의 영유아용 코로나19 백신이 활용되며 8주(56일) 간격으로 3회 접종한다. 이 연령대 누구나 접종할 수 있으며, 고위험군의 경우 접종이 적극 권고된다.

    다른 국가예방접종과 동시에 맞는 것도 가능하다. 예진표 작성을 위해 보호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반드시 동행해야 한다.

    적극 권고 대상인 고위험군은 △고용량 스테로이드를 14일 이상 사용하는 경우 △혈액암 등 항암치료 중인 경우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는 경우 △장기이식환자, 중증면역결핍질환 및 HIV 감염 등 심각한 면역 저하자 △골수 또는 조혈모세포 이식, 키메라 항원 T 세포(CAR-T) 요법을 받는 경우 △만성폐질환, 만성심장질환, 만성간질환, 만성신질환, 신경-근육질환을 앓는 경우 △중증뇌성마비 또는 다운 증후군과 같이 일상생활에 자주 도움이 필요한 장애를 가진 경우 등이다.

    주요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포함해 총 840여곳의 지정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접종 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16일 오후 6시까지 당일접종을 받은 영유아는 60명이었고, 예약 건수는 1163명이었다.

    질병청은 "영유아는 소아나 청소년에 비해 사망·입원율이 높아서 접종을 통한 보호 대책이 필요하다"며 "영유아 접종에 사용되는 화이자 백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 절차를 통해 안전성과 효과성이 확인·검증됐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