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야근 중 7세 아들과 아내 참변…어느 소방관의 안타까운 사연



국제일반

    야근 중 7세 아들과 아내 참변…어느 소방관의 안타까운 사연

    • 2023-03-11 09:55
    시카고 트리뷴 화면 캡처시카고 트리뷴 화면 캡처
    야간 근무 중에 자택 화재 사고를 당한 미국의 소방관이 7세 아들에 이어 아내마저 화마에 빼앗겨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시카고 소방국 소속 월터 스튜어트 소방관의 아내 써머 데이-스튜어트(36)가 화재 현장에서 세 자녀와 함께 중상을 입고 구조된 지 이틀 만인 전날 밤 7시30분 결국 숨을 거뒀다.

    부부의 아들 에즈라(7)가 지난 8일 세상을 떠난 지 단 하루만이다.

    스튜어트 소방관은 지난 7일 밤 9시께 소방센터에서 야근을 하던 중 자택 화재 소식을 접했다.

    집으로 달려가보니 아내와 세 자녀가 화재 현장에서 연기를 흡입하고 쓰러져 있다가 지역 소방대원들에 의해 구조돼 집 밖으로 옮겨진 상태였다.

    스튜어트 소방관은 집 앞에서 아내에게 직접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고 혼수 상태에 빠진 가족들을 병원으로 옮겼지만 아들 에즈라는 하루 만인 8일 저녁 6시30분께 사망 판정을 받았고 아내도 회생하지 못했다.

    병원 측은 "남은 두 자녀(2세·7세)도 여전히 중태"라고 밝혔다.

    이웃 주민들은 사고 당시 상황에 대해 "폭발음이 들린 후 스튜어트의 집에서 화염과 연기가 번졌다"고 전했다.

    래리 랭포드 시카고 소방국 대변인은 "상상도 못해본 참사"라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화재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다. 경찰은 부엌에서 처음 불길이 인 것으로 추정하고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