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순신 아들 늑장 전학 논란에…교육부, 민사고 현장 점검



교육

    정순신 아들 늑장 전학 논란에…교육부, 민사고 현장 점검

    지난 9일 오전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정순신 아들 학폭' 관련 현안 질의. 연합뉴스지난 9일 오전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정순신 아들 학폭' 관련 현안 질의. 연합뉴스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됐다 하루 만에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 아들 정 모군이 학교폭력으로 강제전학 조치를 받고도 1년 뒤 늑장 전학한 의혹과 관련해 교육부가 현장 확인에 나섰다.
     
    교육부 학교폭력 관련 부서 담당자들은 14일 강원도 민족사관고와 관할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벌였다.
     
    지난 9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의원들은 정 군이 학폭으로 강제 전학 조치를 통보받은 후 실제 전학까지 11개월이 걸렸다며 교육부가 문제점을 들여다봐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정군은 2017년 민사고에 다니던 시절 동급생에게 8개월 동안 언어폭력을 가해 2018년 3월 강제 전학 처분을 받았지만, 소송을 제기해 대법원까지 사건을 끌고 간 끝에 2019년 4월 최종 패소했다.

    정군은 전학 처분을 받은 지 11개월만인 2019년 2월에야 서울 반포고로 전학을 가 피해 학생이 장기간 2차 가해에 노출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교육부 관계자는 현장 점검과 관련해 "학교폭력 관련 제도 운용상의 미비점이 드러나 현장 점검을 통해 개선 사항을 살펴보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