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조달청, 유망 중소기업 ㈜파미 방문해 현장 소통 활동



광주

    광주조달청, 유망 중소기업 ㈜파미 방문해 현장 소통 활동

    ㈜파미, 전남 장성군 나노산단에 입주
    스마트 팜 전문 중소기업으로 새싹삼과 더덕 등 생산 판매
    무농약과 저칼륨, 저질산염 등의 기술을 활용

    스마트 팜 전문기업인 ㈜파미의 수경재배 농장. 파미 제공스마트 팜 전문기업인 ㈜파미의 수경재배 농장. 파미 제공
    광주지방조달청 노배성 청장은 15일 전남 장성군에 소재한 AI 스마트 팜 전문기업인 ㈜파미(대표 박병운)를 방문해 현장 소통활동에 나섰다.

    노 청장은 이번 기업 방문에서 경제부총리 주재 '경제규제혁신TF'를 통해 확정된 '조달현장 규제개선' 내용과 우수 조달물품, 혁신 시제품 제도 등 혁신 조달정책을 통해 공공조달시장에서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방안을 안내했다.

    ㈜파미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 등을 통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다양한 공인 인증을 획득하고, 축적된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증된 AI 스마트 팜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파미는 3D프린터 전문 기업에서 스마트 팜 전문기업으로 면모를 일신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회사명을 변경했고, 무농약과 저칼륨, 저질산염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수경재배로 새싹삼과 더덕 등 기능성 약초와 야채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광주지방조달청 노배성 청장이 15일 전남 장성군 나노산단에 있는 스마트 팜 전문기업인 ㈜파미를 방문했다. 광주지방조달청 제공광주지방조달청 노배성 청장이 15일 전남 장성군 나노산단에 있는 스마트 팜 전문기업인 ㈜파미를 방문했다. 광주지방조달청 제공
    광주지방조달청 노배성 청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현장에 숨어 있는 그림자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