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늘 고온현상 절정…내일 전국에 비, 서쪽지역 중심 황사 영향



날씨/환경

    오늘 고온현상 절정…내일 전국에 비, 서쪽지역 중심 황사 영향

    류영주 기자류영주 기자
    수요일인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고온현상이 절정에 달하면서, 역대 3월 중에 가장 따뜻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오늘 영월의 한낮기온이 27.6도까지 치솟았고, 서울도 25.1도까지 오르는 등 중부내륙 곳곳에서 기상관측이래 3월 일최고기온 1위 극값을 경신한 곳이 많았습니다.

    다만,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이 고온현상이 점차 누그러지겠는데요, 이미 제주도와 남부 일부지역에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고, 이 비는 그밖에 전국으로 점점 더 확대돼서 내일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은 영남 해안과 제주에 10~50mm, 그밖에 남부와 충청, 강원 남부지역에 5~30mm, 수도권과 강원 중북부에 5mm 안팎의 비가 이어지겠고, 제주와 남해안으로는 내일까지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이 있어서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이 비구름들 뒤로 황사가 따라 들어오면서 우리나라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특히 이미 쌓여 있는 미세먼지로 대기 질이 좋지 않은 데다가, 내일 황사까지 들어오면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단계까지 치솟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호흡기관리 더욱 더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과 청주, 전주 14도, 원주와 대구 13도로 오늘보다 다소 높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 22도, 춘천 20도, 대전과 대구 17도, 광주 16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3도에서 10도가량 크게 낮겠고, 금요일 아침에는 공기가 부쩍 쌀쌀해지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