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빚 때문에…" 강릉 금은방 절도 20대 4인조 구속 송치



영동

    "빚 때문에…" 강릉 금은방 절도 20대 4인조 구속 송치

    지난 18일 오전 5시쯤 20대 남성 2명이 강릉시 옥천동에 있는 한 금은방을 SUV차량으로 들이 받아 침입한 뒤, 망치로 진열장을 깨고 안에 있던 1억 원 상당의 금을 훔쳐 달아났다가 2시간여 만에 붙잡혔다. 연합뉴스지난 18일 오전 5시쯤 20대 남성 2명이 강릉시 옥천동에 있는 한 금은방을 SUV차량으로 들이 받아 침입한 뒤, 망치로 진열장을 깨고 안에 있던 1억 원 상당의 금을 훔쳐 달아났다가 2시간여 만에 붙잡혔다. 연합뉴스
    새벽시간에 대로변에 있는 금은방을 차량으로 들이받아 1억 원 상당의 금을 훔쳐 달아난 20대들이 구속 송치됐다.

    강원 강릉경찰서는 27일 특수절도 혐의로 A(21)씨 등 20대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 2명은 지난 18일 오전 5시쯤 강릉시 옥천동에 있는 한국금거래소 강릉점을 SUV차량으로 들이 받아 침입한 뒤, 망치로 진열장을 깨고 안에 있던 1억 원 상당의 금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절도범들의 고교 동창인 B(21)씨 등 2명은 함께 범행을 공모한 뒤 A씨 등이 숨겨둔 금을 찾아간 혐의를 받는다.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통해 A씨 등의 동선을 추적한 끝에 범행 2시간 40분 만인 이날 오전 7시 39분쯤 이들을 검거했다. 이어 B씨 등 2명도 긴급체포했다. A씨 등 2명은 도주 과정에서 차량이 고장나자 차에서 내린 뒤 각자 흩어져 택시를 타고 달아나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조사결과 금은방에 침입했던 A씨 등 2명은 최근 원주시의 한 금은방에 돌을 던져 유리문을 깨고 범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빚을 갚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씨 등 2명도 계획적으로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판단하고 이들의 범죄 적용 혐의를 장물취득 에서 특수절도로 변경해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