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인천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고령친화도시는 세계보건기구가 노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6년부터 추진 중인 프로그램으로, 교통·주거·사회참여 등 8개 분야 84개 항목에서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현재 51개국 1400여 도시가 가입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서울·부산 등 45개 도시가 인증을 받았습니다.
인천시, 연평어장 꽃게잡이 안전조업 대책반 가동
인천시는 봄철 연평어장 꽃게 조업기간인 다음 달 1일부터 6월 말까지 해양수산부·해양경찰 등 9개 기관과 공동으로 현지 안전조업 대책반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관계기관 합동 안전조업 대책반은 연평해전 직후인 2003년부터 가동되고 있으며, 서해 북방한계선(NLL)과 인접한 연평어장에서 우리 어선의 안전 조업을 지원합니다.
대책반은 연평어장 주변에 경비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우리 어선의 조업구역 이탈 방지와 중국 어선 불법조업 대응 등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인천시, 인천~영종 제4연륙교 타당성 조사
인천시가 내륙과 영종도를 잇는 4번째 다리인 '제4연륙교' 사업을 추진합니다.
인천시는 최근 중구 월미도와 영종도 구읍뱃터를 잇는 길이 3㎞ 교량의 최적 건설 방안을 찾는 '제4연륙교 건설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유정복 인천시장의 핵심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사업 중 하나로 인천 내항과 영종도를 연결해 두 지역의 상생 발전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