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건조주의보' 강원 화천·철원서 산불 잇따라



강원

    '건조주의보' 강원 화천·철원서 산불 잇따라

    핵심요약

    산림당국, 화천 산불 연관성 조사중

    27일 오후 2시 56분쯤 강원 철원군 서면 자등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1시간 30여분 만에 진화됐다. 강원소방본부 제공27일 오후 2시 56분쯤 강원 철원군 서면 자등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1시간 30여분 만에 진화됐다. 강원소방본부 제공
    27일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강원 화천과 철원 일대 야산에서 불이 잇따라 발생해 산림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산림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8분쯤 화천군 하남면 계성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산림당국은 산불진화헬기 2대 등 장비 4대와 인력 22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산불이 발생한 곳은 지난 21일 화천의 한 군 부대 사격장에서 박격포 사격 훈련 중 발생한 산불 인근이다.

    당시 산림당국은 폭발 위험으로 지상 진화 인력 투입이 어려운 탓에 사흘 만인 23일 오전 가까스로 불을 껐으나 같은 날 저녁 재발화 하면서 이튿날 겨우 주불을 잡았다. 이 불로 산림 약 35㏊가 잿더미로 변했다.

    산림당국은 일몰 전 진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두 화재 간 연관성을 조사 중이다.

    이날 오후 2시 56분쯤 철원군 서면 자등리의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1시간 30여분 만에 진화됐다. 불이 나자 산림당국은 헬기 3대 등 장비 15대와 인력 84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으며 인명 피해는 없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