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인왕산 화재 "70~80% 불길 잡아"…120가구 대피



사건/사고

    서울 인왕산 화재 "70~80% 불길 잡아"…120가구 대피

    충구장 32개 면적에 달하는 임야 소실…아직 인명피해 없어
    "잔불씨까지 잡는데는 시간이 더 걸릴 것"

    2일 오후 산불이 발생한 서울 종로구 인왕산에서 산림청 헬기가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2일 오후 산불이 발생한 서울 종로구 인왕산에서 산림청 헬기가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서울 인왕산에 난 불이 북악산까지 번진 가운데, 인근 주민 120가구가 불길과 연기를 피해 대피에 나섰다.

    2일 오전 11시 53분쯤 서울 종로구 부암동 인왕산 6부 능선에서 화재 신고를 접수받고 소방당국이 3시간째 진화작업 중이다.

    불은 인왕산 북동쪽 자하미술관 인근 기차바위 쪽 능선에서 발생해 정상 부근으로 번졌다.

    소방당국은 오후 12시 51분을 기해 소방 대응 2단계를 발령했다. 오후 2시 30분 기준 인력 580명, 헬기 9대를 포함한 장비 85대를 투입했다.

    윤지나 기자 윤지나 기자
    경찰과 소방당국은 입산을 통제하는 한편 홍제동 개미마을 등 인근 주택가로 연기가 확산함에 따라 주민들에게 대피를 안내하고 있다.

    인근 120가구 주민은 홍제3동 주민센터, 인왕초등학교, 홍제2동 주민센터, 느티나무 강당 등으로 대피했다.

    이 불로 현재까지 축구장 32개 면적에 달하는 임야 0.23㎢가 소실됐다. 인명피해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종로소방서 정윤교 행정과장은 브리핑을 열고 "70~80% 진화된 것으로 추정한다"며 "다만 잔불씨까지 잡는데는 좀 더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불이 산등선을 타고 성덕사 약수터 등으로 넘어가면서 개미마을 쪽으로 퍼졌다. 더 이상 확대되지 않도록 조치 중"이라고 설명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불길을 잡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