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핵오염수 마시려는 尹' 포스터 붙였더니…주거지 찾아온 경찰



전국일반

    '핵오염수 마시려는 尹' 포스터 붙였더니…주거지 찾아온 경찰

    • 2023-05-22 16:55

    제주환경운동연합 "공권력 투입해 입 막으려는 탄압"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물컵에 핵오염수를 받는 사진을 합성한 포스터가 제주시내에 내걸려 경찰이 제주환경운동연합 관계자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22일 제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과 경범죄 처벌법 위반 혐의로 제주환경운동연합 관계자 A씨 등 3명에 대해 입건 전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윤 대통령 사진이 담긴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 방류 관련 포스터가 곳곳에 부착됐다"는 내용의 112신고가 다수 접수되면서 조사를 벌이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포스터는 제주환경운동연합이 일본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를 반대하며 제작해 부착한 것이다.

    욱일기를 배경으로 한 포스터에는 '일본 후쿠시마 핵 오염수 정말 마실 수 있나요?'라는 문구 아래 윤 대통령이 물컵에 핵오염수를 받는 이미지가 담겼다.

    경찰은 현재까지 제주지역 버스정류장 등 42개소에 포스터 56매가 부착된 사실을 파악했다.

    포스터를 제작·부착한 제주환경운동연합 측은 경찰 조사가 과잉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경범죄는 쓰레기 무단투기나 노상 방뇨 등 중하지 않은 행위를 처벌하기 위해 만든 법"이라며 "하지만 경찰은 신고가 들어왔다는 이유로 포스터를 붙인 두 명의 차적을 조회하고 특정해 신원을 확인한 것도 모자라 이 가운데 한 명의 주거지로 두 명의 수사관을 보내 조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 단체는 "이는 명백히 정부가 부담스러운 현안에 대해 공권력을 투입해 입을 막으려는 탄압"이라며 "더욱 강력한 반대 운동으로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를 막아내겠다"고 주장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