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료 의원 강제추행 혐의'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불신임안 가결



대전

    '동료 의원 강제추행 혐의'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불신임안 가결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시의회 제공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시의회 제공
    동료 의원 성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이 가결됐다.

    세종시의회는 22일 제 8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상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을 투표에 부친 결과, 찬성 15명, 반대 2명, 무효·기권 0명으로 결의안이 가결됐다.

    투표에는 재적의원 20명 중 상 의장과 이해 당사자인 동료 의원 2명이 빠진 17명이 참여했다.

    불신임안이 가결되면서 상 의장은 의장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그동안 세종시의회 다수당인 민주당 의원들은 같은 당 소속 상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 상정 자체를 두 차례나 막아 비판을 받아왔다.

    하지만 상 의장이 재판에 넘겨지자 민주당 의원들은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불신임안 상정을 논의했고, 이를 위한 '본회의 의사 일정 변경 동의안'에 동의했다.

    이날 투표에 앞서 상 의장은 신상 발언을 통해 "자진 사퇴를 요구하며 불신임안을 선택한 같은 당 민주당의 입장을 이해하지만, 마음이 매우 아프다"며 "사실 여부를 떠나 의회 의장이 당사자가 된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시의회 구성원과 세종시민들께 깊은 송구스러운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내용에서는 억울한 면이 적지 않지만, 향후 절차에서 소명하고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덧붙였다.

    상 의장은 지난해 8월 말 시의원 국회 연수를 마치고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만찬 겸 술자리를 가진 뒤 도로변에서 같은 당 소속 남성의원의 특정 신체 부위를 만지고, 국민의힘 소속 남성의원에게 입맞춤하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상 의장은 이후 동료 의원을 강제추행죄로 맞고소하기도 했다.

    경찰은 올해 1월 상병헌 의장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검찰은 상 의장이 피해자인 동료 의원을 맞고소한 내용을, 피해자 조사 등을 거쳐 허위 사실로 보고 상 의장에 대해 무고 혐의를 추가 적용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