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보당 광주시당, 돈 빌려주고 '법카' 받아 쓴 의혹 광주시의원 수사 촉구



광주

    진보당 광주시당, 돈 빌려주고 '법카' 받아 쓴 의혹 광주시의원 수사 촉구

    진보당 광주광역시당 로고. 진보당 광주광역시당 제공진보당 광주광역시당 로고. 진보당 광주광역시당 제공
    진보당 광주광역시당은 어업회사 대표에게 돈을 빌려주고 대신 법인카드 이른바 '법카'를 받아 쓴 의혹이 제기된 광주광역시의원에 대해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진보당 시당은 26일 논평을 통해 "광주광역시의회 A 의원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1년 동안 보성의 한 어업회사 법인카드를 받아 옷 가게 등에서 1천4백여만 원을 사용한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A 의원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요구했다.

    진보당 시당은 또 "A 의원은 회사의 법인 카드를 사적으로 사용한 것은 정치자금법 위반, 어업법인에 빌려준 5천만 원을 재산 신고에서 누락한 것은 공직자 윤리규정 위반으로 심각한 위법행위이자 수사 대상이다"고 강조했다.

    진보당 시당은 그런데도 "A 의원이 이를 단순한 실수라고 해명하는 것은 공직자 윤리 의식의 심각한 결여를 그대로 드러낸 것이다"고 질타했다.
     
    A 의원은 지난 2021년에도 자신이 운영하는 디자인 업체를 통해 수천만 원 규모의 수의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지방의원 행동강령을 위반했고, 이에 시의회는 가벼운 징계인 '경고' 처분함으로써 제 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진보당 시당은 "A 의원의 부정이 반복되는 근본적인 원인은 결국 지방의회가 민주당 일색이기 때문이고, 민주당의 자정 능력이 한계에 도달했기 때문이다"면서 "A 의원의 공직자 윤리 의식 결여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