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성본부, 원자력공학도 실습 체험 기회 제공 '호평'



포항

    월성본부, 원자력공학도 실습 체험 기회 제공 '호평'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학생들 월성본부서 실습
    원자로 및 터빈 정지 등 원전운전 직접 체험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학생들이 월성본부를 방문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경희대 원자력공학과 학생들이 월성본부를 방문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
    월성원자력본부가 원자력공학도들에게 원전운전 실습 체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본부는 지난 25일 홍보관인 에너지팜에 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학생들이 원전 견학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졸업반 학생 15명이 원자력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은 본부 홍보관과 훈련센터 시뮬레이터, 발전소 주제어실과 사용후연료 습식저장조 등을 차례로 둘러보며 원자력발전소 업무 전반에 대해 직접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뮬레이터실에서는 발전소 운전 가상 상황으로 '제어봉 삽입, 터빈정지, 원자로 정지' 세가지 상황을 설정해 직접 스위치를 조작하는 긴장감 있는 체험을 하며 주제어실 조종사 및 운전원들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앞으로도 월성본부는 한국의 뛰어난 원자력 기술과 원자력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김한성 월성원자력 본부장은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이 우리나라 원자력 산업을 이끌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