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골프 논란' 홍준표 "당시 비상 2단계, 위수지역만 안 벗어나면 무얼 하든…"

'골프 논란' 홍준표 "당시 비상 2단계, 위수지역만 안 벗어나면 무얼 하든…"

연합뉴스·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
호우 상태에서 골프를 쳐 논란을 빚고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거듭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홍준표 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또다시 글을 올려 "호우경보가 발효되면 부단체장이 업무 총괄하고 단체장은 부여된 역할이 없다. 더구나 정상 근무나 자택 대기 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라며 "그게 대구시 재난 대비 메뉴얼"이라고 밝혔다.

또 "업무총괄이라는 것은 평시에도 늘 하는 것이고 주말에도 나는 주중과 똑같이 업무총괄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비상 근무 2단계에는 재난 안전실을 중심으로 65명 정도가 조를 짜서 근무하고 부단체장은 상황이 있을 때 단체장에게 통신으로 보고를 하거나 직접 현장에 나간다"며 "비상 2단계 발령시 단체장은 관례상 위수지역만 벗어나지 않으면 무얼 하든 상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상 3단계 때 비로소 단체장이 업무총괄을 하는데 당시는 비상 2단계에 불과했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골프를 이용해서 국민 정서법을 빌려 비난하는건 어쩔수 없지만 아직도 국민 정서법에 기대어 정치 하는건 좀 그렇다"며 정치 쟁점화에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9

30

전체 댓글 15

새로고침
  • NAVERfksqks2024-12-07 12:19:29신고

    추천3비추천0

    예전에 어떤 분의 말이 생각나네요~~
    내가 이럴려고 대통령을 했나 싶다는~~~ㅠㅠ...답답한게...전국민이 지켜본 내란이..무슨 할말들이 많은건지...묻지 않을수 없군요...

    답글 달기

  • NAVER혼용무도2024-12-07 12:16:11신고

    추천3비추천0

    윤석열
    추경호및 국힘의원

    국민 무시 하는 사람들

    답글 달기

  • NAVERijk111112024-12-07 11:56:08신고

    추천8비추천0

    당장 물러나라!!!!
    그리고 수사받고 처벌받아라!!!!!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