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SM "첸백시 계약 유효…백현 회사 설립은 기사로 알게 돼, 당혹"

연예가 화제

    SM "첸백시 계약 유효…백현 회사 설립은 기사로 알게 돼, 당혹"

    엑소 백현. 엑소 공식 페이스북엑소 백현. 엑소 공식 페이스북그룹 엑소(EXO) 백현이 동료와 새 회사를 차리고 앞으로 본인의 개인 회사도 차리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이와 관련해 사전에 들은 바가 없다며 당혹스러워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첸백시(첸·백현·시우민)과의 전속계약 상황 △SM과 첸백시가 합의했던 이유와 배경 △기존 전속계약이 끝나면 첸백시는 개인 활동만을 하는지 △백현의 개인 법인 설립에 관한 공식입장을 9일 밝혔다.

    우선 SM 측은 첸백시와의 기존 전속계약은 유효한 상태이며, 백현의 계약기간은 내년 1월까지라고 설명했다. 정산의 불투명성을 문제 삼아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던 첸백시와 합의한 이유로는 "그룹과 멤버 전체를 지키고, 무엇보다 팬들을 위해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최근 화제가 된 백현의 개인 회사 설립 건에 관해서는 SM 측과 백현의 입장이 엇갈린다. 백현은 안무가 캐스퍼와 함께 '원시그니처'라는 회사를 만들었고, 향후 본인의 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지난 8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밝힌 바 있다.

    이때 백현은 개인 회사 설립에 SM도 동의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SM 측은 "기존에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바 없고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다"라며 "당혹스럽지만 상호 합의 부분은 지켜질 것으로 믿고 있다"라는 입장이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

    ▶ SM엔터테인먼트가 9일 낸 공식입장 전문
    1. 첸백시와의 계약은 종료되는지?
    - 기존 전속계약은 종료되지 않았음. 백현의 경우는 내년 1월까지임.
    - 백현의 솔로 앨범도 연내 발매 목표로 준비해 왔음.
    - 신규 전속계약도 유효함. 기존 보도자료 배포된 대로 상호 합의에 따라 일부 수정되었음.

    2. SM이 첸백시와 합의를 했던 이유/배경은?
    - 기존에 발표한 대로 EXO 그룹과 멤버 전체를 지키고, 무엇보다 팬들을 위해 합의하였음.
    - 잘 아시는 대로, 당시는 EXO 완전체의 새로운 앨범 발매 시기였음. 분쟁이 계속될 경우 사실상 EXO 멤버 전체가 열심히 준비한 앨범활동을 정상적으로 하기 힘들었고 앞으로의 EXO 그룹 활동도 불투명해지기 때문에 멤버 전체의 활동을 위해 합의하였음.

    3. 기존 전속계약 만료 후에, 첸백시는 개인 법인을 통해 개인 활동만을 하게 되는 것인지?
    - 앞서 말씀드린 대로, 신규 전속계약은 유효하고, EXO 그룹 활동도 계속할 것임.
    - 구체적인 정산 조건에 대해 밝힐 수는 없지만 회사와 합의한 바에 따라, 첸백시 3인의 개인 활동도 가능하도록 해 주었음.

    4. 원 시그니처라는 백현의 개인 법인에 관한 부분은 회사가 인지하고 있었는지?
    - 회사는 기존에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바 없고,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음.
    - 당혹스럽지만, 상호 합의 부분은 지켜질 것으로 믿고 있음.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