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공지능, 통한 날렸다' 韓 바둑, 中 꺾고 남자 단체전 金

스포츠일반

    '신공지능, 통한 날렸다' 韓 바둑, 中 꺾고 남자 단체전 金

    • 2023-10-03 19:14
    3일 중국 저장성 중국 기원 분원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바둑 남자 단체 결승전에서 한국 신진서가 중국 양딩신과 대국하고 있다. 연합뉴스3일 중국 저장성 중국 기원 분원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바둑 남자 단체 결승전에서 한국 신진서가 중국 양딩신과 대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남자 바둑이 중국을 꺾고 아시안게임 단체전 금메달을 수확했다.

    대표팀은 3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중국기원 분원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바둑 남자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제쳤다. 5 대 5 동시 대국이 열린 가운데 신진서, 신민준, 박정환 9단이 양딩신, 커제, 미위팅 9단을 꺾고 3승에 선착했다.

    한국 바둑은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을 수확했다. 앞서 대표팀은 남자 개인전 동메달, 여자 단체전 은메달을 따낸 바 있다.

    세계 최강으로 꼽히는 '신공 지능' 신진서는 개인전 동메달의 아쉬움을 씻어냈다. 신진서는 지난달 28일 개인전 4강에서 대만의 쉬하오훙 9단에 278수 만에 흑 불계패를 당해 동메달에 머물렀다.

    이날 먼저 열린 여자 단체 결승전에서는 한국이 중국에 금메달을 내줬다. 최정 9단, 김은지 7단이 지면서 1 대 2 패배를 안았다. 이 대회 제한 시간은 각자 1시간, 30초 초읽기 3회가 주어졌다. 덤은 중국 룰을 따라 7집 반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