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춘천시 호수국가정원 기본 구상(안), 2023 세계조경가대회 단체분야 최고상 수상

강원

    춘천시 호수국가정원 기본 구상(안), 2023 세계조경가대회 단체분야 최고상 수상

    핵심요약

    성균관대 최혜영 교수 참여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안)'
    조경 분야 권위 IFLA 아태지역 조경상수상

    성균관대 최혜영 교수가 참여해 구상한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안)'이 세계조경가대회에서 단체분야 최고상인 우수상(Award of Excellence)에 선정됐다. 춘천시 제공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안)'이 세계조경가대회에서 단체분야 최고상인 우수상(Award of Excellence)에 선정됐다.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안)이 세계조경가대회에서 단체분야 최고상인 우수상(Award of Excellence)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작은 춘천시가 2022년도에 완료한 '북한강 댐 주변 지역 친환경 활용 종합계획 수립 용역'중 성균관대 최혜영 교수가 참여해 구상한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안)'이다.

    천혜의 경관과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춘천 상중도를 거점으로 의암호 전반으로 네트워크 호수정원을 단계별로 확장해 가는 구상으로 물의 도시 춘천만의 자연과 문화·역사를 담았다.
     
    윤여준 춘천시 도시건설국장은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안)이 세계조경가대회에서 권위 있는 상을 받았다는 점은 춘천시가 가진 천혜의 자연 자원인 의암호수의 가치와 정원 도시, 호수정원이라는 춘천만의 차별화된 특색을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세계조경가대회는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매년 주관하는 행사로 공원·정원·녹지 등 도시환경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양적 증대에 도움을 준 공공 또는 민간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렸으며 도시경관 조경계획·설계·관리 등 10분야 443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