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청주

    청주시 교통문화발전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수상.  청주시 제공수상.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21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단체 부문에서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매년 주최하는 교통문화발전대회는 우리나라의 교통안전문화 선진화 정착과 교통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각 분야에서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단체나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청주시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하는 교통문화지수 A등급을 달성한 점, 어린이·노인 등 교통약자 대상 교통안전 교육을 추진한 점 등 교통문화 발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청주시는 올해 야간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한 횡단보도 LED 조명등 확대 설치, 교통안전교육, 개인형 이동수단(PM) 전용주차구획 설치 등 451억원을 투자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해 시민이 행복한 교통안전 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지난 3월에도 교통사고 예방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