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솔로 데뷔부터 정규앨범…NCT 도영, '청춘의 포말' 22일 발매

가요

    솔로 데뷔부터 정규앨범…NCT 도영, '청춘의 포말' 22일 발매

    NCT 도영이 오는 22일 솔로 데뷔한다. NCT 127 공식 페이스북NCT 도영이 오는 22일 솔로 데뷔한다. NCT 127 공식 페이스북그룹 엔시티(NCT) 도영이 정규앨범으로 솔로 데뷔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도영의 첫 번째 정규앨범 '청춘의 포말'(YOUTH)이 오는 22일 음원과 음반으로 발매된다고 4일 밝혔다.  

    청춘이라는 파도 속에서 생기는 다양한 감정을 포말에 비유한 이번 앨범은, 청춘으로서 가장 솔직하게 노래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풀어낸 게 특징이다. 도영의 목소리와 본연의 감성으로 오롯이 채웠으며, 총 10곡이 수록됐다.
     
    SM 루키즈를 거쳐 2016년 NCT U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으로 정식 데뷔한 도영은 현재 NCT 127과 유닛 NCT 도재정 멤버로 활동 중이다. 태용, 텐에 이어 NCT에서 세 번째로 솔로 데뷔하게 됐다.

    그동안 '유미의 세포들' '낭만닥터 김사부 3'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등 다양한 드라마 OST를 가창한 도영은 김세정과 함께한 '별빛이 피면'(Star Blossom), 백현과 함께한 '인형', 로코베리와 함께한 '헤어지지 말아요, 우리', 김민하와 함께한 '폴링'(Fallin')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하기도 했다.

    솔로로 활동을 앞둔 도영의 첫 번째 정규앨범 '청춘의 포말'은 오늘(4일)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