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실혁명 선도 교사' 1만2천명 선정…수업 혁신 주도



교육

    '교실혁명 선도 교사' 1만2천명 선정…수업 혁신 주도

    연합뉴스연합뉴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수업혁신에 대한 의지와 전문성을 갖춘 '교실혁명 선도 교사' 연수 대상자로 1만2천여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선도 교사를 학교급별로 보면 초등학교 6770명, 중·고등학교 5483명, 특수학교 144명이다. 이들의 평균 교육 경력은 11.7년이다.
     
    교육부는 지난 4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지원방안'에서 2026년까지 선도 교사 3만4천명을 양성해 이들이 학교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이날 온라인으로 '부총리와의 대화'를 개최한 뒤 선도 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학생의 핵심역량 함양과 사회·정서적 성장에 대한 가치 공유, 개념 기반 탐구수업 설계,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시제품 실습 등으로 구성된 선도 교사 연수는 8월 초까지 총 42차시로 운영된다.
     
    이후 선도교사는 학교 내에서 학생과 교사 모두의 성장을 위한 실천전략 수립과 동료교사 상담(코칭), 지역 내 교원연수 강사 활동,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 정책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