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자연 속 힐링' 삼척 활기치유의 숲, 군인·광산근로자에 요금면제

영동

    '자연 속 힐링' 삼척 활기치유의 숲, 군인·광산근로자에 요금면제

    삼척 미로면에 위치한 활기 치유의 숲 전경. 삼척시 제공삼척 미로면에 위치한 활기 치유의 숲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활기 치유의 숲'의 운영 조례를 개정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재난관리에 헌신한 사람에 대한 요금면제 혜택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활기 치유의 숲은 삼척시 미로면 활기리에 위치하고 있다. 자연 속에서 신체건강을 유지하고 마음을 다스리며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자연·숲 치유 관광지로 산림요소를 활용한 산림치유 뿐만아니라 다양한 이색체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산림 치유 명소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힐링다도를 비롯해 족용테라피, 온열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지난해 2만 8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척 미로면에 위치한 활기 치유의 숲. 삼척시 제공삼척 미로면에 위치한 활기 치유의 숲. 삼척시 제공
    특히 활기 치유의 숲 주변에는 백우금관의 전설이 깃든 조선왕조의 태동지인 영경묘·준경묘가 있고 경복궁·숭례문 복원에 사용된 우리나라 최고의 금강 소나무림도 보유하고 있다
     
    삼척시는 지난 5일 공포한 조례에서 지역 부대에서 복무중인 현역 군인, 광산근로자와 광산근로를 원인으로 진폐관리구분판정을 받은 사람, 재난 발생과 관련해 예방, 대비, 대응, 복구활동에 참여한 타 기관 소속 직원 또는 자원봉사자에게 요금면제 혜택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군인과 광산근로자, 재난관련 활동 참여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이를 장려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한 분들이 활기치유의 숲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